바이오스(bios) 확인 및 비프음 알아보기 – 어워드, 피닉스, 아미 바이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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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사용되는 BIOS 제조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Award
  • Phoenix
  • American Megatrends (AMI)

대부분의 메인보드는 이 세 가지 BIOS 중 하나를 사용하지만, 일부 메인보드 제조사는 다른 종류의 BIOS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메인보드에 탑재된 BIOS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오스 확인

컴퓨터 부팅 화면에서 확인 방법

처음 부팅시 순간 지나가기에 집중하셔야합니다;;

바이오스

컴퓨터 바이오스에서 확인 방법

바이오스 화면 진입방법

부팅 시 첫 화면에서 F2, F10, Del 키를 반복적으로 누르면 BIOS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 PC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키를 여러 번 눌러보거나 제조사 공식 문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조사BIOS 진입 키
AcerF2 또는 Del
ASUSF2 (모든 PC), F2 또는 Del (메인보드)
DellF2 또는 F12
HPESC 또는 F10
LenovoF2 또는 Fn + F2
Lenovo (데스크톱)F1
Lenovo (ThinkPads)Enter + F1
MSIDel (메인보드 및 PC)
Microsoft Surface 태블릿볼륨 증가 버튼 길게 누름
Origin PCF2
SamsungF2
SonyF1, F2, F3 중 하나
ToshibaF2

바이오스 상/하단에 바이오스 확인

바이오스 진입화면 또한 비슷한 구조이며, 곳곳에 이름이 적혀 있기에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바이오스

윈도우 시작 후 바이오스 확인 방법

Win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엽니다.

msinfo32 입력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BIOS 버전/날짜” 항목에서 제조사와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별 비프음 알아보기

어워드 – 어워드 소프트웨어(Award Software International Inc.)

비프음원인해결 방법
짧게 1번정상정상적으로 문제가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짧게 2번바이오스 오류바이오스 설정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입니다.
짧게 3번키보드 컨트롤러 오류키보드가 불량이거나 잘못 꽂혔는지 접촉불량인지 확인해야합니다.
길게 1번 짧게 1번메인보드 오류메인보드에 사용된 창치들의 조립상태 확인 및 점검을 해야합니다.
길게 1번 짧게 2번그래픽카드 오류그래픽카드가 정상이라면 접촉불량입니다.
길게 1번 짧게 3번그래픽카드 오류그래픽카드가 정상이라면 접촉불량입니다.
길게 1번 짧게 9번시스템 에러바이오스 롬 오류로서 교체 및 A/S 바랍니다.

피닉스 – 피닉스 테크놀로지(Phoenix Technologies)

비프음해결 방법
1-1-3메인보드 문제로 전원부나, 연결장치, 점퍼 세팅, 건전지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1-1-4메인보드의 바이오스 문제입니다. 초기화나 업데이트로 해결이 어렵다면 A/S를 해주세요.
1-2-1타이머의 이상으로 메인보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1-2-2메인보드 불량으로써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1-2-3메모리가 정상이라면 접촉 다시 확인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슬롯 불량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1-3-1메모리가 정상이라면 접촉 다시 확인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슬롯 불량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1-3-3메모리가 정상이라면 접촉 다시 확인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슬롯 불량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1-3-4메모리가 정상이라면 접촉 다시 확인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슬롯 불량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1-4-1메모리가 정상이라면 접촉 다시 확인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슬롯 불량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1-4-2일부 메모리가 불량으로 판단, 정상이라면 접촉 불량이거나, 슬롯 불량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2-_-_일부 메모리가 불량으로 판단, 정상이라면 접촉 불량이거나, 슬롯 불량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3-1-1메인보드의 자체의 일부가 불량인것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3-1-2메인보드의 자체의 일부가 불량인것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3-1-3메인보드의 자체의 일부가 불량인것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3-1-4메인보드의 자체의 일부가 불량인것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3-2-4키보드 및 접촉 불량이 아니라면 메인보드 슬롯의 불량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3-3-4그래픽카드의 정상 유/무를 확인하고, 접촉 슬롯을 확인하세요.
3-4-1그래픽카드의 정상 유/무를 확인하고, 접촉 슬롯을 확인하세요.
3-4-2그래픽카드의 정상 유/무를 확인하고, 접촉 슬롯을 확인하세요.
3-4-3그래픽카드의 정상 유/무를 확인하고, 접촉 슬롯을 확인하세요.
4-2-1메인보드의 불량인것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4-2-2키보드 및 접촉 불량이 아니라면 메인보드 슬롯의 불량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4-2-3키보드 및 접촉 불량이 아니라면 메인보드 슬롯의 불량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4-2-4메인보드에 연결된 장치의 일부가 문제가 있는 경우로 접촉을 확인 바랍니다.
4-3-1메인보드의 불량인것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4-3-2메인보드의 불량인것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4-3-3메인보드의 불량인것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4-3-4메인보드의 건전지를 확인하시거나,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4-4-1직렬포트에 이상으로 입/출력 장치들을 점검 바랍니다.
4-4-2직렬포트에 이상으로 입/출력 장치들을 점검 바랍니다.
4-4-3수치 처리 연사하는 프로세서의 불량입니다.

AMI – 아메리칸 메가트렌즈(American Megatrends International LLC)

비프음해결 방법
1번정상을 뜻하며, 부팅됩니다.
2번메모리가 정상이라면 접촉 및 슬롯 불량입니다. 
3번기본 64k 메모리 체크 실패로서, 메모리가 정상이라면 접촉 및 슬롯 불량입니다. 
4번건전지를 확인하거나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5번중앙처리장치인 CPU 관련 오류입니다.
6번키보드 및 접촉 불량이 아니라면 메인보드 슬롯의 불량으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7번프로세서 인터럽트 오류로 5번처럼 CPU 관련 오류입니다.
8번그래픽카드의 정상 유/무를 확인하고, 접촉 슬롯을 확인하세요
9번롬 바이오스 체크 오류로 주변 장치 연결을 다시 확인 바랍니다.
10번메인보드의 CMOS의 오류로 교체 및 A/S가 필요합니다.
11번CPU나 메인보드의 캐시메모리 오류로서 바이오스에서 캐시 부분을 ‘Disable’로 해도 문제되면 A/S 필요합니다.
계속된 비프음(사이렌소리) 같은 경우 CPU 과열이거나 무리한 오버클럭을 의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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